브레인솔루션즈 서울특별시 시니어인지교육사업 센터운영 개시
상태바
브레인솔루션즈 서울특별시 시니어인지교육사업 센터운영 개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20.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고령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는 출생인구 감소와 더불어 지속적인 기대수명의 증가로 인해 고령인구의 증가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고령사회란 만 65세의 노령인구 비중이 한 국가를 구성하는 시민의 14%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사회로 노령인구에 대한 보살핌과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실버산업에 종사할 필요 인구가 증가하게 되지만, 노령인구에 대한 사회적인 복지비용 부담이 생산가능 인구의 세금 부담이나 비용 발생 등으로 이어지는 특징을 나타낸다.

시니어 인지교육 솔루션기업인 ‘브레인솔루션즈’는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시니어 인지교육사업과 초기 치매환자에 대한 치매예방 인지교육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2018년 사업 개시를 통해 전국 34개 지사구축을 완료하고 노령인구의 비중이 높은 서울시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각 구별로 나누어 25개 센터 구축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국내 시니어 인지교육시장은 공교육시장과 사교육시장으로 나누어진다. 공교육시장은 국내 약 800만명에 이르는 노인인구 중 60여만명을 차지하는 치매환자와 더불어 관련법 개정을 통해 초기치매환자를 분류하기 위한 6등급 신설을 통해 추가적으로 40만명이 케어의 대상이 되는 등 총 100만명을 대상으로 한다. 치매등급을 받은 시니어 세대는 주로 요양원,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거나 재가방문 서비스 대상이 되며 비등급 시니어는 경로당, 노인복지관, 주민센터, 독거노인서비스, 바우처 서비스 등을 통해서 치매예방교육을 받을 수가 있다.

브레인솔루션즈는 치매예방교육에 대한 관련 교육기기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고 월 16회로 이루어진 공교육 출강 단체교육을 통해서 지속적인 교육 및 치료활동이 이루어지게 된다. 그 외에 공교육 재가방문교육을 비롯해 관련 교구판매, 각 시설과 가정방문 등의 프로그램 등을 각 구별로 지역사회에 공급을 하게 될 예정이다. 

브레인솔루션즈의 담당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시니어 노령인구를 대상으로 사회복지 지원사업의 제도정비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치매노인 대상의 서울지역 복지서비스는 각 구 단위로 25센터로 나누어지게 되며 각 센터는 소재지 내에서 이루어지는 기기 및 프로그램 교육과 판매사업, 부교재 및 아카데미 사업 등의 독점권을 가지게 된다.”며,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구축해 시설의 장기적인 운영을 지원하며 치매예방교육을 위한 교구, 교재 등 부가제품 판매를 통해서 지역사회에 공익활동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초기 사업권이 이미 활성화 되었으며 향후 성장성이 높은 본 사업의 서울센터장 조건은 놀랄 정도로 초기투자비가 부담없으며, 더불어 사업초기 별도 사무실과 교육장 없이 무점포 사업 시작이 가능하며 사업을 전개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차후 사무실 및 교육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브레인솔루션즈의 서울지역 내 센터장 자격은 관련된 교육사업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대교, 재능교육, 웅진 및 기타 학습지 사업경력자를 우대한다. 그 외에 관련 교육기관에서 근무한 강사 경력자 및 강사교육 경력자 그리고 영업경력자 등도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