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포스코인터-‘車부품’ S&S, 폭스바겐에 PHEV 인덱스 휠 공급폭스바겐에 PHEV 인덱스 휠 공급
상태바
‘무역’ 포스코인터-‘車부품’ S&S, 폭스바겐에 PHEV 인덱스 휠 공급폭스바겐에 PHEV 인덱스 휠 공급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 ‘기업시민’ 이념 실현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국내 자동차부품 기업인 에스앤에스(S&S)와 공동개발한 자동차부품을 독일 폭스바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공급하는 부품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의 변속기 부품인 인덱싱 휠이고 연간 약 13만개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 부품은 폭스바겐 골프GTE와 아우디A3 E-트론에 사용된다.

S&S는 변속기에 들어가는 단조 가공품과 전기차에 사용되는 베어링 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자동차부품사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10년부터 S&S와 협력을 시작했다. S&S는 현재 GM과 FCA 등 완성차 제조사로 수출하는 물량의 대부분을 포스코인터내셔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해 폭스바겐과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한 후 S&S와 1년에 걸쳐 고객사가 요구하는 사양에 맞는 부품을 공동 개발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국내 부품사와 종합상사가 단순히 생산과 판매의 협력을 넘어 현지에서 바이어의 요구를 함께 대응하고 판매망을 강화하며 동반성장하는 '기업시민' 이념을 실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상생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