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도 대구∼제주 운항 안한다
상태바
대한항공도 대구∼제주 운항 안한다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20.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공항 운항 '잠정휴업’…동남아 노선도 감축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최근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대구 국내선의 운항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등도 대구∼제주 노선을 잠정 중단한 상태여서 대구공항이 사실상 당분간 문을 닫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하루 2번 왕복하던 대구∼제주 노선의 운항을 25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중단하기로 했다.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을 위한 대구∼인천 내항기도 같은 기간 운항을 중단한다.

이미 다른 항공사도 대구를 오가는 국내선의 운항을 중단하는 추세다.

아시아나항공은 하루 3번 왕복 운항하던 대구∼제주 노선을 이날 왕복 2번으로 줄이고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는 아예 운항하지 않기로 했다.

제주항공도 대구∼제주 노선을 24∼29일 한시적으로 운항하지 않기로 했으며, 에어부산도 대구∼제주 노선을 24일부터 운항 중단에 들어갔다.

이밖에 티웨이항공도 코로나19의 대구 확산 상황 등을 검토해 대구 국내선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앞서 정부는 23일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위기경보 단계를 '경계' 단계에서 최고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스라엘의 한국·일본 여행경보와 관련, 주 4회 운항하던 인천∼텔아비브 노선을 이날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운항 중단하기로 했다.

앞서 이스라엘 정부는 지난 22일 오후 7시 30분께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도착한 대한항공 KE957편 탑승객들을 비롯해 한국에서 들어오는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했다.

대한항공은 이와 함께 동남아 노선 23개 중 9개 노선을 감축 운항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동남아 노선 운항 횟수는 주 269회에서 주 224회로 줄어든다. 주 7회 운항하던 부산∼다낭 노선을 비롯해 인천∼푸꾸옥, 부산∼방콕, 인천∼씨엠립 노선의 운항이 다음달 28일까지 중단된다.

대한항공은 또 주 20회 운항하던 인천∼괌 노선을 주 14회로 줄이는 것을 비롯해 인천∼냐짱(나트랑), 인천∼치앙마이, 인천∼싱가포르, 인천∼세부 노선의 운항을 다음달 28일까지 감편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