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코로나 확진자 탔던 곳 바로 소독한다
상태바
서울지하철, 코로나 확진자 탔던 곳 바로 소독한다
  • 안승국 기자 sgahn@gyotongn.com
  • 승인 2020.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 내 방역 주 2회…손잡이·안전봉은 회차 때마다

 

[교통신문 안승국 기자] 서울교통공사가 코로나19 확진자가 탔던 열차는 확인 즉시 소독한다고 밝혔다.

현재 공사는 질병관리본부와 서울시 질병관리과가 확진자 이동 경로 정보를 제공하면 해당 확진자가 이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전동차와 지하철 역사를 소독하고 있다.

열차 내부 전체와 역사 방역 소독은 물론 살균·살충 소독까지 벌이고 있고,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 단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된 뒤 기본 방역을 크게 늘렸다.

역사 내부 방역은 주 1회에서 2회, 화장실 방역은 일 1회에서 2회, 일회용 교통카드 세척은 5일 1회에서 1일 1회로 확대했고, 객실 내 손잡이와 의자 옆 안전봉 소독은 열차가 회차할 때마다 실시하고 있다.

공사는 다른 기업과 달리 휴식이나 재택근무가 어려운 특성을 감안, 근무자 중 확진자가 나오더라도 지하철을 멈추는 일이 없도록 대응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승무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 해당 승무원이 근무하는 승무사업소를 폐쇄하고 소독한 뒤 대체 근무자를 투입하기로 했다.

역사 직원 중 확진자가 나오면 확진자가 다닌 구역은 폐쇄·소독하고 역사 내 공실 상가 등에 업무 대체 공간을 확보한다. 역사 전체를 폐쇄해야 한다면 폐쇄 기간과 재개관 일시를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