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3월부터 불법 화물차 단속 강화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3월부터 불법 화물차 단속 강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인천】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가 지난달 28일 인천공항고속도로 청라톨게이트에서 고속도로순찰대 제11지구대, 인천 서구청, 신공항하이웨이주식회사와 합동으로 불법 화물차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에서는 안전기준 위반, 불법튜닝, 자동차등록번호판 훼손 등에 해당하는 차량과 함께 사고 발생 시 2차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 과적·적재불량 차량도 함께 단속했다.

또한 심야시간대 통행이 많은 사업용화물차의 사고 예방을 위해 후부반사판을 무료로 배포했다.

한편, 최근 3년간(2016~2018년) 사업용화물차 교통사고 치사율은 100건당 3.85명으로 전체 교통사고(1.87명)와 비교하면 2배가 넘는 수치이다.

공단은 사업용 화물차 사고 예방을 위해 그간 신공항하이웨이, 김포톨게이트, 인천대교 등에서 지속적으로 합동단속을 시행해왔다.

오는 3월부터는 화물차의 통행량이 많은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연안부두에서도 단속을 시행하는 등 안전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고상철 공단 인천본부장은 “화물차는 심야시간대 통행량이 많아 졸음운전 가능성이 높고 승용차에 비해 제동거리가 길어 전방 도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운전자의 안전의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하며, “공단은 앞으로도 단속 활동 뿐 아니라 운전자 교육과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화물차 사고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