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지는 버스노선 클릭하세요"
상태바
"달라지는 버스노선 클릭하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버스체계개편 안내 홈페이지 오픈

"오는 7월1일부터 새롭게 바뀌는 버스노선 인터넷으로 미리 확인하세요."
서울시는 지난 7일 오는 7월1일 시행예정인 버스체계개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달라지게 될 버스노선을 검색할 수 있는 홈페이지(bus.seoul.go.kr)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서울시 대중교통은 어떻게 달라지는가?'와 '7월1일 개편후 서울시 버스노선 검색' 등 크게 두 가지 메뉴로 구성돼 버스체계개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우선, 간·지선체계에 따른 색깔별 버스의 종류, 중앙버스전용차로, 버스종합사령실, 신교통카드(T-Money), 버스고급화, 요금체계, 준공영제도입 등 버스체계개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으며, 새노선, 신구노선비교, 정류장, 빠른 대중교통 노선(최적노선), 중앙버스차로 지도 검색 기능을 갖추고 있다.
노선 검색 기능을 통해 시민들은 개편된 노선을 동별 또는 번호로 검색할 수 있으며, 기존 노선의 경로와 번호가 어떻게 바뀌는지, 거주지에서 가까운 정류장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 가장 편리한 대중교통 노선이 무엇인지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서울시는 버스체계개편 시행에 따른 초기 시민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민홍보에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전직원에게 버스노선안내 소책자 및 리플릿을 제작, 배부해 홍보에 활용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