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그룹, ‘코로나19’ 극복 위해 기부
상태바
현대성우그룹, ‘코로나19’ 극복 위해 기부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20.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금 3억1000만원 지자체 등 전달
임직원 자율적인 모금 캠페인 진행
포항·경주·충주 등 의료기관에 지원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차량용 배터리를 생산하는 현대성우쏠라이트 모기업 현대성우그룹이 ‘코로나19’ 피해 지원·확산 방지를 위해 총 3억1000만원을 지방자치단체 및 의료기관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성우그룹이 각 기관에 전달한 기부금은 코로나19 피해복구를 위한 의료지원, 취약계층 물품 지원, 방역 및 예방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기부금 지급에는 현대성우홀딩스, 현대성우캐스팅, 현대성우쏠라이트, 롱코우현대성우오토모티브 등 계열사가 참여했다. 특히 정몽용 현대성우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일동은 코로나19 극복 성금 마련을 위해 자율적 모금 캠페인을 벌였다.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모금된 성금은 계열사 기부금과 함께 각 기관에 전달된다.

정몽용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고통 받는 이들과 현장 일선에서 방역과 치료에 앞장선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국민 안전을 최우선 고려해 하루빨리 국가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현대성우그룹 임직원은 국난 회복을 위해 모은 정성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아울러 모든 국민이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현대성우그룹은 자동차 주요 부품인 주물제품, 알로이 휠, 배터리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자발적인 임직원 봉사 후원과 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고, 저소득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까지 도모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