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동탄2신도시점 이정화점주, "가맹점과 상생하는 오너의 마인드에 매료"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동탄2신도시점 이정화점주, "가맹점과 상생하는 오너의 마인드에 매료"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통계에 따르면 국내에는 만여개의 가맹본부와 브랜드가 있다. 이러한 가맹점 중에서는 경기 불황과 경쟁에 지쳐 오래동안 유지되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 성공하기 위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본사의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가맹점과 상생하겠다는 오너의 마인드를 갖고 있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의 독보적인 업계 1위 공부맛집 브랜드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픈 전 진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예비점주들의 가장 큰 고민인 오픈후 고정비의 부담을 덜어주고, 본사 전액으로 진행되는 마케팅 등은 기존의 스터디카페와는 다른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창업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르하임 스터디카페에서는 창업 희망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새롭게 오픈한 '동탄2신도시점' 가맹점주 이정화 점주의 인터뷰를 지면에 실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동탄2신도시점 가맹점주 이정화 대표 입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창업하기 전에는 평범한 가정 주부로 생활해왔으며, 지금은 가사와 사업을 병행하면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사실 이전까지 스터디카페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남편이 제 2의 직업을 찾으려고 하던 중, 2019년 하반기 코엑스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석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스터디카페에 대한 비전을 엿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도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가장 경쟁력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본사를 방문해 직접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스터디카페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전략과 노하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타 브랜드에서는 마케팅이나 사업정책 등이 구체적이지 못하고 두리뭉실 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르하임에서는 시설관리, 서비스 품질적인 측면은 물론이고, 마케팅까지 섬세하고 체계적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판단됐기에 믿고 계약할 수 있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8가지 차별화 정책 중 가장 만족스럽다고 여겨지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첫번째 과감한 투자로 독자적인 무인 시스템을 개발 했다는 점과 두번째 에너지 IOT 시스템을 꼽고 싶습니다. 
타 브랜드는 대부분 키오스크가 한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물론이고 이를 관리하는 점주 또한 불편함이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입실과 퇴실을 구분하여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어서 르하임의 차별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보니 매장에서 사용하는 전력량이 많을거라 생각했는데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에너지를 절약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그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A. 오픈하기 전부터,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지금까지 김다빈 슈퍼바이저님께서 언제나 친절하게 응대해주시고 공사 일정에 차질없이 계획대로 잘 진행 됐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감사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오픈 준비할 때 홍보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담당 슈퍼바이저님 뿐만 아니라 가맹본부에서도 배려를 많이 해 주셨습니다. 

저희 동탄2신도시점은 신도시의 특성상 아파트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광고 게시판을 통해 문의가 많다고 말씀드린 후, 다른 아파트에도 광고를 더 게시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흔쾌히 허락해 주셔서 홍보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겨울철이고 비수기인데다, 코로나19의 확산 등, 여러가지 악조건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 예약이 70%에 달해 이후 차질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을 위해서 발 벗고 뛰는 모습에서 신뢰를 얻을 수 있었고, 이러한 본사의 마음가짐이 서비스 품질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비롯해 르하임 가맹본부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자영업자로서 사회에 첫걸음을 뗀 갓난 아이에 불과 합니다. 그래서 매장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부족한 점들이 많은데 본사에서 아낌없는 지원과 가이드로 한걸음씩 발을 내딛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깨끗한 공부맛집 르하임 스터디카페 동탄2신도시점"의 이미지를 만들고자하는 소망으로 늘 새벽 같이 일어나 매장을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 분들께는 본사의 지침에 따라 협력하고 손님 응대와 가장 기본적인 매장 관리에 집중한다면 누구나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르하임에서는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본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과의 상생, 신뢰로 다가서고 있기 때문에 처음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사의 지침을 따르고 스스로 노력하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맛집, 합격명당으로 잘 알려진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차별화된 시스템과 더불어 가맹점과의 상생과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때문에 스터디카페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분들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전국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철저한 방역에 힘쓰고 있으며 전국의 가맹점들 역시 매일 주기적인 소독을 통해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안심존으로 불리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3월 대구진천점, 영남점과 4월 삼송신원점, 구미형곡점, 논산점, 부산해운대역점, 검단사거리역점 등이 오픈 될 예정이며, 4월 23일에는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르하임 창업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