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소자본 배달창업 통달배 족발·삼겹살 배달전문점 100호점 돌파 임박
상태바
요즘 뜨는 소자본 배달창업 통달배 족발·삼겹살 배달전문점 100호점 돌파 임박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음식배달서비스가 신속함과 편리함을 모두 갖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배달음식 주문을 비롯한 음식서비스의 지난해 모바일 거래액은 전년 대비 90.5%나 증가했다.

이 같은 소비 트렌드를 읽고 성공을 위해 배달전문점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배달전문점 역시 현 요식업 시장 전체와 마찬가지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야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게 여러 전문가들의 견해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닌 프랜차이즈의 예로 통달배를 들 수 있다. 통달배의 통합 배달전문점은 1개 매장에서 4가지 배달음식아이템(족발·보쌈전문점, 삼겹살·쪽갈비전문점, 찜닭·닭볶음탕(닭도리탕)전문점, 야식·닭발전문점)을 모두 갖춰 광범위한 수익루트를 통한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메뉴 선택폭이 넓어 비수기 없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덧붙여 통달배 족발창업, 삼겹살창업 등 통합 소자본창업 배달전문점은 본사가 가맹점에 식자재를 완제품으로 공급하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 1인 남성 소규모창업자, 여자 초보창업자 등 누구나 다양한 메뉴를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아울러 ‘배달의민족’의 4가지 코너에 입점할 수 있고, 혼밥혼술족을 위한 1인분 배달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업종변경창업을 원하는 매장주가 기존 매장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통달배 족발집, 삼겹살집 등 통합 배달집으로 저렴하게 업종전환창업을 할 수 있다.

한편 통달배는 족발체인점, 삼겹살체인점 등 통합 배달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가맹점주가 시설자금을 최대 3000만원까지 할부대출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요즘 뜨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족발배달집, 삼겹살배달집 등을 창업하길 원하는 이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본사에서 배달창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유망프랜차이즈 통달배 홈페이지에서 보쌈집, 찜닭집 등 통합 배달전문점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