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젊은 층 중소형 신축빌라매매에 높은 관심 보여”
상태바
‘빌라정보통’, “젊은 층 중소형 신축빌라매매에 높은 관심 보여”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신축빌라 매매 시장도 수요자들의 선호에 발맞춰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알맞은 소형 평수에 집중하고 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의 ‘무료 빌통투어’를 통해 내 집 마련에 성공한 한 회원은 “지금 살고 있는 집에서 급하게 나가야 하는 상황이라 어떻게 해야 하나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다”며 후기 글을 시작했다.

이어 회원은 “우연히 라디오에서 들리는 ‘빌라정보통’의 광고를 듣게 됐다”며 “바로 ‘빌라정보통’ 카페에 가입하고, 올라온 빌통투어 후기들을 보면서 투어도 신청했다”고 말했다.

또 “빌통투어 하는 동안 빌라전문가 분들이 다양한 집을 보여주셨는데, 마지막으로 간 곳에서 내 집을 만났다는 느낌이 들어 계약을 했다”고 덧붙이며 포기하지 않고, 생애 첫 집을 안겨준 빌라전문가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도 전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생애 첫 ‘내 집 마련’에 나선다면 일단 거주를 원하는 지역의 시세를 미리 파악해야 한다”며, “시세보다 지나치게 낮은 매물은 허위매물일 확률이 높아 거르는 눈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대표는 이어 “허위매물로 피해보는 사례를 줄이기 위해 지역별 빌라전문가의 개인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과 경기 지역별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서울 동북권 신축빌라 분양가를 보면 도봉구와 강북구 신축빌라 매매와 노원구, 성북구 현장이 2억~4억9천, 동대문구와 중랑구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3억7천, 성동구와 광진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4억4천선이다.

아울러 경기 북부권역 신축빌라 분양 현황을 보면 김포시는 25여 개 현장, 고양시는 58여 곳, 일산은 88여 곳, 파주시는 77여 개 현장, 의정부는 58여 개 현장, 양주시는 18여 개 현장, 동두천시는 9여 개 현장에서 거래가 활발하다. 분양가를 보면 김포시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3천, 파주시와 고양시 신축빌라 매매와 일산 현장은 1억4천~3억4천선, 의정부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8천, 양주시와 동두천시 신축빌라 매매는 1억2천~1억9천선이다.

이어 경기 남부권역 신축빌라 분양 현황을 보면 용인시는 56여 개 현장, 이천시는 15여 개 현장, 안성시는 15여 개 현장, 오산시는 10여 개 현장, 의왕시는 13여 개 현장, 수원시는 55여 개 현장, 평택시는 69여 개 현장, 화성시는 14여 개 현장에서 거래된다. 분양가를 보면 용인시 신축빌라 매매가 1억6천~3억, 이천시와 수원시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6천, 안성시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8천, 오산시와 평택시 신축빌라 분양과 화성시 현장은 1억3천~2억5천, 의왕시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7천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경기 서부권역 신축빌라 분양 현황을 보면 부천시는 181여 곳, 광명시는 25여 곳, 과천시는 6여 곳, 시흥시는 11여 곳, 안산시는 99여 곳, 안양시는 64여 곳, 군포시는 15여 곳에서 거래된다. 분양가를 보면 부천시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6천, 광명시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3억7천, 과천시 신축빌라 분양은 4억6천~6억2천, 시흥시와 안산시 신축빌라 매매는 1억~2억9천, 안양시와 군포시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5천선이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