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의왕내손점 최진하 점주,“르하임 점주 추천과 탁월한 입지선점으로 창업 결정”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의왕내손점 최진하 점주,“르하임 점주 추천과 탁월한 입지선점으로 창업 결정”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창업을 위해 예비 창업자들은 창업 특강, 창업 멘토링 등을 통해 트렌드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고자 많은 공부를 한다. 

특히 창업이 처음인 경우에는 입지선점과 마케팅 등을 위한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성공률을 높이기위해 프렌차이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창업을 선택하게 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의왕내손점 최진하 점주 역시 창업에 대한 경험은 없지만, 스터디카페 업계 1위로 잘 알려진 르하임 가맹본부를 선택하면서 이미 여러 뉴스를 통해 르하임의 장점인 남다른 마케팅과  상권분석팀이 매물을 찾아주는 입지선점 시스템을 직접 경험하면서 성공창업을 예상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현재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점주의 신뢰감을 통해 성공창업의 확신이 들었다고 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의왕내손점 최진하 점주를 만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에 대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7년간 지역사회활성화 및 복지제도개선을 위한 사회복지사로 재직하였고, 현재는 퇴사 후 르하임 스터디카페 의왕내손점을 운영하고 있는 최진하 대표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요즘 학생들은 기존에 어둡고 답답한 칸막이형 독서실보다 간식과 음료를 먹으며 적당한 소음이 있는 곳에서 공부하는 카페를 더 선호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실제로 저도 다른 카공족들과 같이 자격증 시험 준비를 하거나 공부를 해야 할 때 카페에서 주로 공부를 했었는데 카페에서는 음료 한 잔의 값으로 장시간 카페에 머물러있기는 눈치가 보였었습니다. 이러한 장단점을 보완하여, 공부를 할 수 있는 합법적인 공간과 무인시스템을 통해 이용하고 싶은 시간만큼 결제하고 공부하는 시스템인 르하임 스터디카페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터디카페는 연령층의 구분이 없으며, 공부만 하러 오는 것이 아닌 독서, 영화, 업무, 드로잉 등 혼자만의 시간을 편안하고 개방적인 공간으로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점에 많은 고객들의 니즈가 있을 것 같아 창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남편 회사 동료가 숙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소개를 받아 ‘르하임’ 브랜드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스터디카페 중 업계 1위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와 운영시스템이 타 스터디카페에 비해 체계적이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르하임 가맹본부에서 지속적으로 확실한 마케팅을 지원해준다는 점이었고, 가맹점 상담 후 그 부분에서 가장 큰 신뢰감을 느꼈습니다.

가맹본부와 계약한 뒤 오픈준비부터 오픈 후 운영에도 담당 슈퍼바이저가 배치되어 마케팅과 운영시스템에 대해 안내해주시고 어려운 점들을 전담하여 책임지는 모습에 신뢰가 느껴졌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전문적인 상권 분석과 다방면 홍보에 가장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점주가 원하는 지역 안에서 세대수, 연령, 인구 유입량, 주변 동종업체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입지를 선정해주셔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으로 오픈까지 지점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언론보도, 전단 배포 등 다방면으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주셨고 모든 마케팅 비용이 본사 전액 지원으로 진행되서 놀라웠습니다. 오픈 전부터 많은 지역고객들에게 의왕내손점을 많이 알릴 수 있어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상권분석부터 인테리어 공사 기간동안 르하임 가맹본부에서 홍보를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덕에 오픈을 성황리에 할 수 있었습니다. 사업은 처음이었던 저이기에 르하임 가맹본부 팀들이 아니었으면 아마 해내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내 사업처럼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사전예약 마케팅을 위해 함께 전단지를 배포하고 오픈전날에도 오픈준비를 위해 밤을 지새우신 오종문 슈퍼바이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지금 멈춰있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라는 말은 남편과 저의 신조인데 이 신조 하나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신조처럼 의왕내손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이 100% 만족하고 가실 수 있도록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창업주 분들께는 ‘지점이 잘되야 본사가 잘된다.'라는 르하임 가맹본부의 오너의 마인드를 신뢰하며 전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기위해 노력하는 가맹본부를 믿고 도전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독보적인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올해 300개 가맹점 목표를 향해 정진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철저한 위생관리와 방역에 힘쓰고 있으며 오는 4월 부산해운대역점, 검단사거리역점이 5월에는 충주용산점, 순천신대점, 마산양덕점, 안산성포점 등이 오픈을 준비중에 있다. 이어 4월 23일 광주진월점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