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확장 ‘속도전’ 마카롱택시, 대구개인택시조합과 손잡아
상태바
사업 확장 ‘속도전’ 마카롱택시, 대구개인택시조합과 손잡아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20.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마카롱택시의 사업 확장세가 거세다. 지난 6일 경기택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에는 대구 지역에도 진출했다.

마카롱택시 운영사 KST모빌리티는 대구광역시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마카롱택시 플랫폼가맹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KST모빌리티는 지난해 서울개인택시조합과 업무협약에 이어 최근 경기도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KST모빌리티는 지역 택시조합들과 잇따라 손잡으며 규제혁신형 플랫폼택시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다.

대구시에 등록된 택시면허대수는 1만6000여 대다. 이중 개인택시는 약 1만대로 대구 전체 택시대수 중 약 62%에 해당한다. 대구에서 이미 680여 대의 가맹택시를 확보해 플랫폼가맹사업을 위한 기준을 만족한 KST모빌리티는 이번 대구개인택시조합과의 협력으로 대구 내 가맹택시 시장에서 경쟁사를 추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구개인택시조합은 조합원의 마카롱택시 플랫폼 참여를 독려하고 마카롱택시 플랫폼가맹사업 확대를 지원한다. KST모빌리티는 마카롱 플랫폼 참여 및 가맹 택시에 제공할 가맹형 부가서비스를 개발·공급하는 등 플랫폼가맹사업자로서 역할을 한다.

정창기 대구개인택시조합 이사장은 “혁신 모빌리티 스타트업인 KST모빌리티와 함께 부작용이 큰 대기업 독점 구조를 허물고, 한국 모빌리티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이행열 KST모빌리티 대표는 “KST모빌리티와 손잡은 각 지역에서 고객과 택시사업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