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대로에 ‘광역버스 환승정류장’ 생긴다
상태바
올림픽대로에 ‘광역버스 환승정류장’ 생긴다
  • 안승국 기자 sgahn@gyotongn.com
  • 승인 2020.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호선 당산역과 연결…내년 개통 목표

 

[교통신문 안승국 기자]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 이용자들이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 같은 도시고속도로에서 바로 다른 대중교통으로 갈아탈 수 있는 환승정류장이 생긴다. 서울시에 따르면 당산역을 도시고속도로 환승정류장 1호 사업지로 정해 내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한다.

환승정류장은 당산역 북측의 올림픽대로와 노들로 사이 유휴 공간에 만들 예정으로, 승객 보행 동선은 기존의 당산역 보행육교를 환승정류장까지 연결해 확보한다. 당산역은 지하철 2·9호선 환승역으로 광역버스 진·출입이 많은 곳이며, 올림픽대로와 거리가 150m정도여서 적당한 장소라는 곳이 시의 설명이다.

지금은 광역버스가 올림픽대로를 벗어나 시내로 진입, 승객 승하차 과정을 거친 뒤 다시 올림픽대로로 나가는데, 환승정류장이 생기면 도심 진입에 따른 교통체증 없이 올림픽대로에서 승객이 승하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5개 노선 하루 6만명의 광역버스 승객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시는 당산역을 시작으로 양재, 광나루 등에 환승정류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후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동부·북부·서부간선도로,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8개 도시고속도로의 환승정류장 설치 기본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민은 물론 서울로 출퇴근하는 수도권 주민의 교통편의 향상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