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교통사고 사망자 역대 최저
상태바
강원 교통사고 사망자 역대 최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코로나19로 '방콕’...작년보다 40명이나 줄어

[교통신문] 올해 1분기 강원도 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역대 최저치를 보였다.

강원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도내 교통사고 사망자는 18명으로 전년도 같은 기간 40명보다 55.4% 감소했다. 유형별로 보행자와 노인 사망자가 각 64%, 졸음운전 사망자는 83% 감소했다. 음주로 인한 사망사고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경찰은 사망사고 감소의 원인으로 계절적·환경적 요인을 꼽았다. 올겨울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도로 결빙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없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고속도로 통행량이 6.6%가량 줄어든 것이 사망사고 감소로 이어졌다는 게 경찰의 분석이다.

여기다 '사망사고 증가지역 현장 컨설팅', '영동·영서 권역별 사이드카 기동 단속', '고속도로 암행 순찰차 국도 연장 운행' 등 교통안전 시책을 추진한 결과도 한몫한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교통사고 사망 원인 중 안전띠 미착용 5명, 중앙선 침범 4명, 졸음운전 1명 등 안전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절반 이상을 차지해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경찰은 "보행자 우선의 교통안전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고령자와 어린이 등 안전 취약 계층에 대한 교통안전 강화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며 "화물차 등 사업용 차량에 대한 단속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