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BIS 안내단말기 설치·정비
상태바
구미시, BIS 안내단말기 설치·정비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20.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구미시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시민들을 위해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 향상 및 대중교통 관리를 통한 대중교통불편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버스정보시스템(BIS) 정비에 나섰다.

구미시는 버스정보시스템(BIS) 관련 예산을 확보, 2020년도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 및 개선사업을 시행해 버스정보 안내단말기 설치 8대, 관제센터 응용S/W 정비, 기 설치된 안내단말기 점검 등 버스정보시스템을 정비하여 대중교통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시는 인구유동이 많은 인동 및 새로 조성될 아파트단지 등 안내단말기를 추가 설치하고 2011년 구축돼 노후 된 버스정보 안내단말기를 점검 및 도색을 통해 구미시 대중교통 이용자와 금년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에 우리시를 찾는 외부인에게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조성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제센터 응용 S/W 정비를 통해 더욱 정확한 버스정보를 제공하고 차량단말기, LED행선판 등을 추가 설치 및 정비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차단에 최선을 다하면서 구미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대중교통관련 시설확충 및 점검을 통해 대중교통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구미시 대중교통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성일기자.sl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