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블박 전용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3종 출시
상태바
車 블박 전용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3종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 공통으로 ‘리튬인산철’ 적용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팅크웨어가 블랙박스 전용 보조 배터리 ‘아이볼트 BAB-55, BAB-105, BAB-115’ 3개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모든 제품에는 공통적으로 리튬인산철(LiFePO4)이 적용됐다. 기존 리튬, 이온, 니켈 계열의 배터리에 비해 3배 이상 향상된 수명은 물론 화재 및 폭발에 안정적이다. 또한 장시간 사용하기 위한 배터리 보호회로(BMS) 2.0이 탑재 됐다. 마이크로 컨트롤러(MCU)를 통해 충전 전류, 전압 및 내장된 셀 간 전압 밸런스를 맞춰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며, 지능형 배터리 센서도 탑재돼 전압과 전류, 온도를 고려해 적정 충전량이라고 판단하면 발전기를 멈춤으로써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작동상황에 따른 LED 상태 표시, 충전 중 배터리가 80도 이상 상승하는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연결된 블랙박스를 보호하는 고온 방지 자동차단, 배터리 2개 이상 사용시 병렬연결을 통한 확장기능 등이 제품에 기본 적용됐다.

‘아이볼트 BAB-55’은 배터리 용량 4500mAh로 급속충전모드로 약 40분 충전 시 최대 15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볼트 BAB-105, 115’는 배터리 용량 1만200mAh로 동일하게 급속충전모드로 약 75분 충전 시 최대 33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볼트 BAB-115’는 블루투스 통신 연결로 별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배터리 정보에 대해 실시간 공유가 가능한 아이볼트 앱 연결도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