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 캠페인 모금액 '유기견 후원기부'
상태바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 캠페인 모금액 '유기견 후원기부'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6일부터 한 달간 반려동물 폐기물처리법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한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에서 캠페인 모금액을 '사단법인 유기견없는도시'에 기부했다.

(사)유기견없는도시는 반려견과 보호자를 위한 교육, 강의프로그램을 통하여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며 유기견이 더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한 프로모션과 자선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인간이 함께 공존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단체로 최근 서울 강동구에 지자체 최초 카페형 유기동물 입양센터 '강동리본(reborn)센터'를 오픈 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캠페인은 <반려동물 폐기물처리법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동물보호법에 의하면 반려동물 사체를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쓰레기 봉투에 버리거나 의료폐기물로 배출, 처리되거나 동물 장묘 업체에서 화장하는 세가지 방법이 있다. 이 방법들 중 반려동물의 사체를 쓰레기 봉투에 버리는 내용을 중점으로 캠페인을 실시한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는 "반려동물은 물건이 아닌 생명으로 존중되어야 한다. 반려동물 폐기물 반대 캠페인을 꾸준하게 진행하며, 소중한 생명이 끝까지 존중될 수 있도록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펫포레스트는 반려동물 사체 폐기물관리법 반대 청원 및 캠페인을 꾸준하게 진행해오며 케이옥션 자선경매와 다양한 캠페인, 프로모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국내최대규모로 알려진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는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0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반려동물장례식장 부문 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펫포레스트의 캠페인에 누리꾼은 "뿌듯하네요.", "좋은 캠페인 의미 있는 캠페인 감사합니다.", "진짜 좋은 캠페인이다."라며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