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휴게소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
상태바
의왕휴게소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20.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료 30% 감면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입점업체 배려

 

[경기]경기도는 도 관리 민자고속도로인 서수원~의왕 간 고속화도로의 의왕휴게소가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이용객 감소와 매출액 급감 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휴게소 입점 업체들을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조치다.

실제로 올해 3월 기준 의왕휴게소 입점 업체들의 월 매출액은 지난해 보다 약 30% 가량 줄어든 상황이다. 주유소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0%, 편의점은 24%, 푸드코트는 28% 가량 각각 감소세를 보였다.

이에 도는 의왕휴게소 운영사와의 협의를 거쳐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임대료의 30%를 한시적으로 감면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조치로 현재 의왕휴게소 내에 입점중인 12개 업체가 총 6,900만원 상당의 임대료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이용객들에게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임대료 인하 조치를 결정했다. 이번 조치가 지역경제 회복의 단초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인 의왕휴게소를 활용한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왔다.

앞서 지난 323일부터 45일까지 2주간 급식 납품 농가 지원을 위한 친환경 식재료 메뉴 판매 행사, 4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친환경 농산물 판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