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안선 교수, ‘자동차검사·튜닝기술’ 전수
상태바
백안선 교수, ‘자동차검사·튜닝기술’ 전수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20.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예방 위해 광주 송정현대모터스에서 2달간

 

광주백안선 산업현장 교수(전 한국교통안전공단 호남지역본부장)가 자동차검사 품질향상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 및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민간 지정검사업체에 자동차검사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백 교수의 검사 노하우 전수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재 송정현대모터스(대표 김광수)에서 실시한다사진.

전수 내용은 자동차관리 법령, 대기환경 및 소음진동 관련 법령, 자동차검사용 기계·기구의 원리 및 관리요령, 검사기술, 자동차 튜닝 유형 등 제반 자동차검사에 필요한 법령 및 실무에 대해 현장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김광수 송정현대모터스 대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를 통해 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검사와 교통사고 예방업무를 30년 넘게 수행한 대한민국 산업현장 교수로 활동하는 백안선 교수를 위촉받아 58일부터 약 2개월간 자동차검사 노하우를 전수받는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특히 산업현장 교수 제도가 정부의 지원사업으로 작업공정의 표준화 및 숙련도 향상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관련 법령에 대한 지식·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어 불필요한 피해를 입지 않게 도와주는 착한 제도로서 경영이 힘든 요즘 고용유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자동차 튜닝 분야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집필위원이기도 한 백안선 교수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228일부터 시행된 차로이탈경고장치, 비상자동제동장치 및 어린이 하차 확인장치 등의 검사요령 등 새로운 검사기술 전수, 수입 자동차의 검사·등록절차 등 기업 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자동차 튜닝 관련 새로운 법령에 대하여도 기업이나 학교에 전수해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에도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