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외곽순환도로 완만하게 개선된다
상태바
행복도시 외곽순환도로 완만하게 개선된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외곽순환도로의 안전성과 차량 흐름 개선 등을 위해 현재 계획된 도로 선형이 완만하게 개선된다.
국토교통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 세종시 등과의 협의를 거쳐 이 같은 방안을 마련했으며, 이를 위해 행복도시 예정지역 일부를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행복청은 2005년 예정지역 지정시 군비행장 등을 고려해 경계가 설정되면서 상습안개구역인 미호천 교량 구간이 급격한 S자 곡선으로 계획됐다며 사고 발생 가능성을 제기해왔다.
개선안에 따르면 현재 계획된 외곽순환도로와 임난수로와의 접속 지점을 북측으로 300m가량 이동해 미호천 구간 도로의 최소곡선반경을 완화했다. 이에 따라 보통리 남측에 위치한 농지 9만8천㎡를 편입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이달 26일 연기면사무소에서 공청회를 열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관계기관 협의, 행복도시건설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7월 중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개선안은 도로 안전성 제고 외에도 도심 내 접근성 향상과 차량흐름 개선, 미호천 생태습지 훼손 면적 최소화 등 다양한 부수적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복청은 개선안이 확정되면 외곽순환도로에 대한 기본·실시설계 등을 거쳐 2022년 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다. 2025년에는 외곽순환도로 전구간 개통이 가능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