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팟-LS엠트론’ 화물운송 통합관리 솔루션 연동
상태바
‘로지스팟-LS엠트론’ 화물운송 통합관리 솔루션 연동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0.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주)이 LS엠트론(주)과 운송사 통합관리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로지스팟은 LS엠트론이 사용 중인 SAP ERP와 자사의 운송사 통합관리 솔루션을 연동하고, 각 운송사별로 객관적인 평가 데이터를 확보하면서 통합적으로 공급망과 운송사를 관리를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4개 운송사 관리를 시작으로 연내 전체 운송사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로지스팟에 따르면, 운송사 통합관리 솔루션은 다수의 운송사를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는 물론, 한 곳에서 각기 다른 운송사 배차 요청과 정산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준의 통계를 이용해 운송사별 지표와 성과를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이 제공된다.

특히 Open API를 통해 자원관리(ERP), 공급관리(SCM), 창고관리(WMS), 재고관리(IMS), 생산관리(PMS) 등 기업의 다양한 물류 관련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게 설계돼 있어 실무 효율성과 이용자 편의성도 확보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박준규 로지스팟 대표는 “이번 LS엠트론의 로지스팟 도입은 운송사 서비스를 객관적인 근거에 기반해서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선진 사례가 될 것이며, SAP ERP와 운송 플랫폼의 연동은 생산 제조와 입출고, 운송 간 이어지는 체계적이고 유연한 공급망 관리(SCM)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