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울릉간 썬플라워호 대체 엘도라도호 15일부터 투입
상태바
포항~울릉간 썬플라워호 대체 엘도라도호 15일부터 투입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20.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포항과 울릉을 오가는 여객선 썬플라워호가 운항을 종료함에 따라 대체할 배로 엘도라도호가 투입됐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최근 포항∼울릉 항로에 썬플라워 대체선으로 엘도라도호를 투입하는 사업계획변경을 인가했다.

이에 따라 엘도라도호는 15일부터 운항에 들어갔다. 울릉(도동)∼포항 항로를 오가던 썬플라워호(2,394t, 정원 920명)는 선령 25년이 거의 다 찼고 임대차 계약이 끝나 지난 2월 말 운항을 중단했다.

이에 썬플라워호를 운항해온 대저해운은 울릉(저동)∼독도 구간을 운항하는 도라도호(668t, 정원 414명)를 투입하겠다며 포항해수청에 인가를 신청했다.

그러나 울릉 주민이 구성한 울릉군비대위는 선체 크기가 작아 기상 악화 때 결항이 잦고 속도가 느리다며 대형여객선으로 대체해달라고 요구했다.

포항해수청이 비대위, 선사, 울릉군 의견을 모았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해 포항∼울릉 도동 간 여객선 운항은 두 달 이상 중단됐다.

이 기관은 당장 썬플라워호급 대형여객선을 대체 투입하기 어려운 만큼 주민 이동권 확보와 악화된 울릉 경제상황을 고려해 엘도라도호를 투입할 수 있게끔 이날 사업계획변경을 인가했다.

지일구 포항해수청장은 “부득이하게 엘도라도호로 사업계획변경을 인가했지만 울릉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대형여객선이 투입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선사를 지도.감독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일기자.sl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