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발전문포차 발빠닭, 빅데이터로 분석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
상태바
닭발전문포차 발빠닭, 빅데이터로 분석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서 여성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닭발전문포차 발빠닭이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며 업종별 비율에 따라 외식업 브랜드 200개, 서비스업 브랜드 50개, 도소매업 브랜드 50개로 구성되어 있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2020 프랜차이즈산업통계현황’에서 분석한 6,087개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등 6개 지표에 따라 평가했다.

또 가맹본부의 법 위반, 부도 및 오너리스크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사항을 정성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순위에서 제외하고 업종별 30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고 비교할 때 검토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면에서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이다.

발빠닭을 운영하는 ㈜어나더푸드컬쳐 한선우대표이사는 “발빠닭이 6,087개 브랜드 중 상위 5%에 해당하는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상생을 통해 고객행복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발빠닭은 오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하는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며, 박람회 특전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비용부담을 줄일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맹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