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틱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상태바
‘무료수강’ 틱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심리치유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4가지 온라인강의 교육을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각종 심리증상으로 인해 학습부진이나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해 고통 받는 아이들, 해결책을 찾기 어려워하는 부모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다양한 사회적 교류에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선택 시 선택 시 누구나 수강료 전액면제 혜택을 받는 방식이다. 학습자는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4~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교안·시험예상문제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한편, ADHD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도 불리며, 산만한 행동과 무언가에 집중하지 못하는 특징이 있다. 이는 보통 유아ADHD, 초등ADHD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 성인ADHD와 눈에 잘 띄지 않는 조용한ADHD가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증상이 의심되면 테스트나 자가진단으로 확인 후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여러 검사와 치유기법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좋다.

또한, 틱장애는 불규칙한 소리와 행동을 반복하는 증상으로 유아틱장애, 어린이틱장애 및 성인틱장애 등의 틱장애 종류가 있으며, 음성틱장애, 기침 틱, 운동 틱 등이 장기간 지속되는 것을 뚜렛증후군이라고 한다. 이러한 틱장애는 자연적인 치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지행동치료와 심리상담 등 다양한 치유기법을 활용하는 것이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위 증상과 더불어 각종 심리증상 치유에 활용되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대표적인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불안장애와 조현병증상 및 공항장애 극복에 활용될 수 있으며, 독서지도사자격증은 난독증증상과 학습장애를 겪는 아이들에게 집중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인 독서토론을 지도하여 논리력 향상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자폐증증상, 아스퍼거증후군증상 및 다운증후군증상을 겪는 발달장애 아동의 전인적 성장에 활용될 수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예술매개체를 이용하여 아동부터 노인까지 여러 연령층의 심리치유에 활용될 수 있고,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은 부모자식 사이에 원활한 의사소통능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밖에도, 교육 분야에 활용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과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은 학습 동기부여를 통해 공부 자극과 창의력 향상을 도울 수 있으며,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과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은 4차산업혁명에 걸맞은 인재양성을 돕는 다양한 교육을 도울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여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심리상담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교육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아동발달센터, 지역아동센터 및 문화센터 강사활동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보육교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도 취업범위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끝으로, 무료수강의 자세한 정보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