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대표카페 ‘전간조’, 2020년 간호조무사/요양보호사 자격증 교육 무료인강 지원
상태바
네이버 대표카페 ‘전간조’, 2020년 간호조무사/요양보호사 자격증 교육 무료인강 지원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연속 네이버 대표카페로 선정된 ‘전간조’(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가 스타강사 열정쌤 김현미 원장이 진행하는 2020년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무료인강을 지원하고 있다.

전간조 네이버 대표카페에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2020년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대비 핵심이론 교육과정 및 모의고사 인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전간조의 간호조무사 강의는 간호조무사 국시의 달인 김현미 원장이 이끈다. 김 원장은 18년간 간호조무사 강의를 진행해온 베테랑 강사로, 핵심만 짚는 족집게 수업과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설명으로 호평받고 있다.

해당 인강은 전문학원 못지않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에 따라 ‘열정샘의 간호조무사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이론서/파이널 모의고사/핵심 필기노트’ 간호조무사책을 비롯해 2019년 간호조무사 시험 기출문제집과 함께 공부할 경우 더욱 완성도 높은 독학이 가능하다.

전간조 관계자는 “전간조에서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회원들끼리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방문요양보호사 월급, 간병인업체 취업, 국비지원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간호학과나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해 간호조무사 및 사회복지사가 하는일, 관련 구인구직 기관 정보를 알 수 있는 취업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간조는 전국의 간호조무사 약 15만명이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카페이다. 이곳에서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부산간호조무사협회에 업데이트 되는 간호조무사 시험시간, 응시 적정 나이, 합격자 발표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