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변·갈매기·어린 왕자 담은 시내버스 달린다
상태바
부산 해변·갈매기·어린 왕자 담은 시내버스 달린다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0.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시내버스···8월 말까지 운행

 

 

부산의 명소와 이미지를 디자인한 ‘부산마린버스’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부산시와 부산시대중교통시민기금, 부산버스조합은 기존 운행 중인 시내버스 5대(71번, 96번, 141번, 148번, 210번)에 부산의 명소와 이미지를 디자인한 부산마린버스<사진>를 이달부터 8월 말까지 3개월간 일정으로 운행하고 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부산마린버스 내부 바닥에는 부산 해변, 천정에는 갈매기가 나는 하늘, 창에는 아름다운 해안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하차 문과 팔걸이 등 차량 구석구석에는 ‘어린 왕자의 위로’를 주제로 한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지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부산 시민에게 위로와 감사,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기획됐다.

오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한 달 간 거리에서 마린버스를 만나 개성 있게 찍은 사진이나 마린버스 내부 이미지를 본인 계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올리기만 하면 자동 응모되는 SNS 이벤트와 부산시민 응원 댓글 백일장 이벤트를 연다.

시와 부산대중교통시민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중교통시민기금 공식블로그 www.bmcflove.com를 통해도 확인이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힐트호텔 부산 숙박권(1명), 아이팟(5명), 케시비 교통카드 2만원(20명)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부산시민이 부산 시내버스에서 탁 트인 바다와 하늘을 만나서 답답함을 위로받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