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국내여행용 백팩 인기
상태바
코로나19에 국내여행용 백팩 인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소개...캐리어는 소형이 잘 팔려

 

[교통신문]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여행에 적합한 백팩과 소형 캐리어의 수요가 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6월 1일~7월 27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행용 가방과 캠핑용품 등 휴가철 상품 매출이 직전 두 달(4월 1일~5월 27일) 대비 약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여권 지갑과 멀티어댑터 등 해외여행 관련 상품의 매출은 거의 늘지 않았다. 특히 일반적으로 개학 철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백팩은 매출이 20% 이상 늘었다. 코로나19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개학했던 지난해 성수기(2~3월)와 비교해도 매출이 70% 이상 증가했다.

기차나 버스를 이용해 작은 가방을 메고 여행하는 '백팩킹족'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라고 SSG닷컴은 분석했다. 또 여행용 캐리어는 작은 용량이 큰 용량에 비해 매출 증가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단기 여행에 적합한 24인치 이하(기내용)의 캐리어는 매출이 128% 이상 늘었지만, 장기 여행에 쓰이는 28인치 이상(수화물용) 캐리어는 30% 증가하는 데 그쳤다.

SSG닷컴 관계자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스타벅스의 '서머 레디백' 등이 인기를 끌면서 작은 소품을 넣을 수 있는 14인치 미만의 '미니 캐리어'도 20~30대 고객을 중심으로 판매가 늘었다"고 말했다.

차량 트렁크와 연결할 수 있는 도킹 텐트와 에어매트 매출은 각각 664%와 90% 늘면서 '차박' 관련 용품 매출도 호조를 보였다. 아이스박스류 매출도 10배 이상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