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관광 경쟁력 강화·혁신 이끈다
상태바
광주 관광 경쟁력 강화·혁신 이끈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관광재단 30일 출범


[교통신문] [광주] 관광 컨트롤타워로서 광주관광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을 이끌 ‘광주관광재단’이 지난 30일 공식 출범했다. 광주광역시는 이날 김대중컨벤션센터 내 관광재단 사무실에서 이용섭 시장,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관광재단 출범식이 열렸다고 밝혔다〈사진〉.

재단은 앞으로 ▲국제관광도시 위상 정립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생태계 구축 ▲마이스(MICE) 산업 육성 ▲관광혁신을 위한 책임경영 등 광주관광 경쟁력 강화와 혁신의 중추적 기능을 수행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관광’ 시대를 맞아 광주시 중점사업인 인공지능과 연계해 스마트관광지 조성, 언택트 관광콘텐츠 개발 등 관광 분야에 있어 선제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중앙부처 공모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시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품격있는 문화광주를 실현할 방침이다.

이 시장은 “광주관광재단은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처해 종합컨트롤타워로서 혁신적 역할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며 “광주만의 독특함을 담은 온리원(Only One) 전략을 통해 세계인이 주목하는 국제관광도시 광주로 도약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