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빅 튜버’ 2기 모집
상태바
기아자동차, ‘빅 튜버’ 2기 모집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기아자동차가 ‘빅(VIK) 튜버’ 2기를 모집한다. ‘빅(VIK) 튜버’는 기아차가 미래의 자동차 관련 인플루언서를 육성하고 참신하고 색다른 자동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마련한 업계 최초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빅(VIK) 튜버’의 ‘VIK’은 ‘KIA’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Big)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아차는 2019년 ‘빅(VIK) 튜버’ 1기를 모집해 딱딱한 리뷰·단순 정보 전달의 형식을 벗어난 기아차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했으며 결과적으로 총 42건의 콘텐츠를 통해 조회 수 230만, 좋아요 수 3만, 댓글 4000개 등의 성과를 거뒀다. 기아차는 2020년 ‘빅(VIK) 튜버’ 2기를 모집해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브이로그, 차박, DIY, 엔터테인먼트 등 장르를 불문하고 기아차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선발된 ‘빅(VIK) 튜버’들이 영상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기 대비 2배가량 증가한 활동비 지원(월 100만원, 총 300만원), ‘빅(VIK) 튜버’ 제작 콘텐츠 기아자동차 온드미디어 노출 및 광고, 우수 크리에이터 채널 광고, 신차 시승차 제공 및 탁송비 지원, 기아자동차 공식 행사 초청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빅(VIK) 튜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8월21일까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