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산, 금호에 거듭 “아시아나 재실사하자”
상태바
현산, 금호에 거듭 “아시아나 재실사하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해지 명분 쌓기 아닌, 동반 부실 방지 위한 것" 주장

[교통신문] HDC현대산업개발(현산)이 금호산업에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재실사에 응하라고 촉구했다. 현산은 지난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재실사는 아시아나항공 정상화를 위한 대책 수립에 반드시 필요하다"며 "거래종결을 위해 계약 당사자들에게 하루속히 재실사에 응할 것을 재차 요청했다"고 밝혔다.

현산은 지난달 24일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에 이달 중순부터 12주 동안 아시아나항공과 자회사들에 대해 재실사를 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현산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금호산업 측이 재실사 요구를 묵살한 채 전날 오전 계약해제 및 위약금 몰취를 예고하는 내용증명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현산은 "진정성 있는 현산의 재실사 제안이 계약금 반환을 위한 명분 쌓기로 매도됐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현산은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이 선행조건 미충족 등 인수계약을 위반했다고 재차 강조하고 "금호산업의 계열사 간 부당거래 의혹 등 부실경영에 대한 책임 규명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현산은 "계약을 해제하고 계약금 반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성공적인 거래종결을 위해 재실사를 진정으로 바라고 있다"며 "재실사는 현산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는 경우나 국유화로 가는 경우에도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언급했다. 재실사 요청이 계약금 반환 소송에 대비한 포석이라는 일각의 해석에 대해 현산은 "억측"이라며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산은 "채권단이 재실사를 참관하거나 공동으로 진행한다면 절차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산업은행 등의 개입을 간접적으로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