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허브, ‘차량정보조회 패키지 API’ 출시
상태바
마이데이터허브, ‘차량정보조회 패키지 API’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에 즉시 도입 가능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데이터 API 스토어 ‘마이데이터허브’를 운영하는 기웅정보통신이 ‘차량정보조회 패키지 API’를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간단한 소유주 인증절차만 거치면 차량번호 입력을 통해 차량의 사양(등급, 타이어사이즈, 배터리용량 등의 세부 트림 정보)과 차량 모델의 실시간 시세정보까지 조회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기기(웹, 모바일, 서버 등) 및 운영환경(윈도우, 리눅스 등)을 지원해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시스템과의 연동이 간편하며, 연동 이후에는 서비스 모니터링, 안전진단, 장애대응 등 10년 이상 축적된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처리 노하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API의 예상되는 주요 고객은 자동차담보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 자동차보험가입 및 손해보상을 취급하는 보험원수사 및 GA, 자동차정보를 활용하고자 하는 핀테크 기업 등이다. 중고차 시세를 계산하고 담보대출에 활용하거나, 트림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타이어 정보를 제공하거나, 차량 트림 선택을 자동화해 서비스 이탈률을 감소시키거나,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보험 만기 전 적합한 보험 상품을 추천해주거나 하는 다양한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하다.

양철영 기웅정보통신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차량정보조회 패키지 API’는 기업들의 자동차 관련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API”라면서, “앞으로도 진일보한 데이터 API를 공급해 다양한 상품 설계를 고민하는 업체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