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전남으로 오세요”
상태바
“청정 전남으로 오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제주 하늘길…제주항공 주 4회 운항

 

[교통신문] [전남] 전남 영광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에 연구기관과 교육시설, 체험시설 등이 입주할 수 있는 21만3000㎡ 규모의 배후단지가 추가 조성된다.

전기자동차사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13년 조성된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는 e-모빌리티 관련 투자유치가 활발히 진행된 가운데 현재 81.5%가 분양됐으며 오는 2021년 상반기 중 분양률 10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전라남도와 영광군은 이같은 활발한 투자유치에 따라 e-모빌리티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 교육·체험시설 등 집적화된 배후단지 조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난 5월 국토교통부에 산단 추가지정을 건의했으며 최근 중앙산업단지심의위원회 통과를 이끌어 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산업단지 지정계획을 변경 고시하고 영광군은 산업단지 개발 및 실시계획을 수립해 오는 2022년 배후단지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앞으로 산업단지가 확장되면 전남도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e-모빌리티 산업기반 구축계획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남도 관계자는 “배후단지 사업은 영광군에서 공영개발방식으로 시행하고 사업이 완료되면 전남도의 블루이코노미 산업의 하나인 e-모빌리티 중심으로 관련 기업이 유치될 것”이라며 “더불어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