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 ‘해상안전체험관’ 개관
상태바
전남 무안군, ‘해상안전체험관’ 개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실탈출체험장 등 해상 긴급상황 체험

 

[교통신문] [전남] 전남 무안군에 침수차량탈출체험장을 비롯해 선박사고 시 선실탈출체험을 할 수 있는 '해상안전체험관'이 개관했다. 무안군이 2014년 세월호 사고를 계기로 해상재난과 안전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해상안전체험관을 개관해 운영에 들어갔다.

체험관 시설은 지상 2층, 연면적 1091㎡ 규모다. 1층은 영상관(VR체험관), 침수차량탈출체험장(XR체험관), 바닷가생활안전체험장, 해양생존체험장(구명보트체험), 심폐소생술실습장으로 구성돼 있고, 2층은 인명보호장비교육장, 선박사고체험장(선실탈출체험, 슬라이드탈출체험)으로 구성돼 있다〈사진〉.

체험 시간은 1일 5회(소요 시간 1시간)로써 만 5세 이상부터 체험이 가능하며, 체험비는 무료다. 사전예약은 최대 50명까지 가능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와 방문 접수, 전화를 통해 체험일 이틀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또한 여름 방학 기간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 체험을 확대하고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체험교육이 어려운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에 힘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해상 긴급상황 체험을 통해 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해상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