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녹화 강화 ‘아이나비 Z5000’ 출시
상태바
주차녹화 강화 ‘아이나비 Z5000’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모리 절약모드 신규 적용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팅크웨어가 영상 저장기능과 주차녹화시간을 강화한 2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Z5000’을 새롭게 출시한다.

기존 출시된 Z시리즈 제품 대비, 2배 이상의 영상 저장 및 주차 녹화시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 저장의 경우, 전후방 상시 영상녹화 파일의 화질은 유지하되 파일 사이즈를 50%까지 압축해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영상파일 저장 가능한 ‘메모리 절약모드’ 옵션을 신규 적용됐다. 주차녹화는 기존 프리미엄제품에 적용되었던 ‘저전력주차녹화’ 솔루션이 적용됐다. 저전력 설계를 통해 주차 시 보조배터리를 장착하면 최대 150시간까지 주차녹화가 지원된다.

2채널 제품으로 전후방 FHD 영상화질을 통한 주행, 주차 녹화가 가능하며, 나이트비전이 적용되어 야간주차 시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주행 시 발생하는 여러 상황을 고려해 광역역광보정 및 자동노출조정 등 이미지 보정 프로세스도 기본 적용됐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능도 탑재됐다.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신호 대기 및 정차 중 앞차가 움직일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전방 차량과 안전거리를 인식해 추돌위험을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및 30km/h 이하 저속주행 상황에서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도심형 전방추돌경보시스템(uFCWS)등을 지원한다.

별도 추가기능으로 주차 중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스탠다드 서비스’도 지원된다. 이 서비스는 별도 연결을 통해 사용 할 수 있으며 최초 2년간은 통신비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무상 AS기간도 3년으로 확대, 지원된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Z5000’은 영상 녹화에 대한 파일용량, 시간 확대를 통해 블랙박스 사용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이 밖에도 ADAS, 커넥티드 기능 등을 지원하며 운전자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들이 탑재된 제품으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