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추석 승차권 예매
상태바
한국철도, 추석 승차권 예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3일 100% 비대면으로 취약계층 우선 배정

[교통신문] 한국철도(코레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올해 추석 명절 승차권을 다음 달 1∼3일 사흘간 100% 온라인으로만 사전 판매한다.

현장 발매 폐지에 대한 대책으로,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장애인과 노인 등 정보기술(IT) 취약계층을 위한 예매일(9월 1일)을 별도로 마련하고 전체 좌석의 10%를 우선 배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예매 첫날인 다음 달 1일에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다. 노인이나 장애인이 철도회원이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 로그인한 뒤 예약하면 된다.

비회원이면 사전에 철도회원에 가입하거나 전화접수(철도고객센터, ☎ 1544-8545)로 예매가 가능하다. 예년의 현장 대기 고객 중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인원 비율을 고려해 전화접수는 선착순 1000명으로 제한한다.

예매 이틀째인 9월 2일부터는 경로·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명절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예매 대상은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와 관광열차 등 승차권이다.

9월 2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3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선 승차권을 예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