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글로벌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상태바
넥센타이어, ‘글로벌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방문 교체서비스 등 인정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넥센타이어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0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평가제도(GCSI)’ 조사에서 타이어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 5월, 3주간 서울시 및 6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조사의 유효 표본은 10만3000여명으로, 평가 항목은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GCSI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평가기관인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 주관하며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고객만족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한 글로벌 평가제도이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업계 최초 타이어 렌탈 서비스에 이어 지난 3월에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직접 찾아가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넥스트레벨 GO’ 서비스를 런칭했다. 이 서비스는 타이어 전문가가 최첨단 장비와 함께 고객의 차량이 위치한 장소로 방문해 소비자와 대면하지 않고도 타이어를 교체하는 넥센타이어만의 차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국내 타이어 업계에서 처음 시행되는 비대면 타이어 방문 장착 서비스이기도 하다.

또한, 안전운전을 위해 고객의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주는 ‘新 명품보증제도’를 최고급 제품인 ‘엔페라 AU7’, ‘엔페라 AU5’와 ‘엔페라 RU5’뿐만 아니라 2020년 신제품 ‘엔페라 프리머스 AS T1’ 에 확대 도입함으로써 프리미엄 고객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2020 GCSI’ 인증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증식 대신 각 부문 1위 수상 기업들에게 인증서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