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코로나 여파에 "올해 직원 승진 없다"
상태바
대한항공, 코로나 여파에 "올해 직원 승진 없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을 겪는 대한항공이 올해 직원 승진 인사를 하지 않기로 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 1일 사내 게시판에 "코로나19 사태가 지속하며 전 세계 항공사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임직원의 모든 노력을 경주해야 하는 현 상황을 고려해 올해 승격(승진)은 불가피하게 실시하지 않게 됐다"고 공지했다.

앞서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영 환경 악화와 휴업 실시 계획 등을 고려해 정기 승진을 잠정 연기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경영 여건이 호전되면 승진 인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경영 환경 악화에 대응하기 위한 자구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6개월간 순환 휴업을 하고 있다. 직원 휴업 규모는 전체 인원의 70%를 넘는 수준이다.

대한항공은 추가적인 자본 확충을 위해 서울 종로구 송현동 부지와 왕산마리나 운영사인 왕산레저개발 지분 등 회사 소유의 자산 매각을 진행 중이다. 다만 송현동 부지는 서울시의 공원화 방침으로 매각에 차질이 빚어진 상태여서 국민권익위원회가 이날 2차 회의를 여는 등 중재에 나선 상태다.

최근 유상증자로 1조1270억원의 자금을 확보한 데 이어 지난달 25일에는 기내식과 기내면세품 판매 사업을 9906억원에 사모펀드(PEF)에 팔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