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롤스로이스 ‘뉴 고스트’ 국내 출시
상태바
슈퍼카 롤스로이스 ‘뉴 고스트’ 국내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에서 처음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슈퍼카 롤스로이스가 시작가 4억7000만원이 넘는 '뉴 고스트' 아시아 첫 출시국가로 한국을 선택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폴 해리스는 “한국은 패션, 예술, 건축 분야에서 세계 유행을 이끌고 있다”며 “고스트는 10년간 한국 고객들로부터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출시 1주일 만에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는 한국에 이어 일본과 중국 순서로 뉴 고스트를 출시할 계획이다. 롤스로이스 관계자는 “최근 한국시장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며 본사에서 주목해왔고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덜 받은 시장이라는 점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고스트는 200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고 지난해 50개국 이상에서 5152대가 팔렸다. 뉴 고스트는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럭셔리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마법의 양탄자’를 타는 듯한 승차감이 극대화했다고 롤스로이스는 말했다. 또, 아키텍쳐 내 공간에 흡음재를 100㎏가량 채우고 이중 접합 유리, 소음을 흡수하는 가벼운 폼(Foam) 소재가 적용된 타이어를 적용해서 소음을 최소화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