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 열린다
상태바
현대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 열린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진행…부품사 등 280여곳 참여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부품 등 협력사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는 채용박람회가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채용박람회는 대기업이 지원하는 국내 첫 협력사 채용박람회로, 채용 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도록 현대차그룹이 행사 기획·운영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현대차그룹의 부품 협력사와 자동차 정비 협력사, 설비·원부자재 협력사 등 전국 280여곳의 협력사가 참여한다.

구직자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에게 별도 통보한 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면접을 진행한다.

자동차부품사 협동조합인 자동차산업협동조합의 ‘자동차산업 퇴직인력 재취업 지원사업’과도 연계해 경력직 채용 온라인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 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해당 홈페이지를 일부 개편해 자동차부품사 등 자동차 관련 기업의 특화된 상시채용 정보를 구직자에게 연중 제공하고, 협력사 상시 채용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코로나로 위축된 채용시장에서 대기업과 협력사 상생으로 자동차 부품산업과 연관 분야 구직자에게 소중한 희망과 도전을 담아내도록 박람회 기간은 물론, 모든 온라인 채용과 상담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그룹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