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 열린다
상태바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 열린다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20.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온라인 환상여행' 17∼20일 개최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 [경기] 경기 이천시는 오는 17∼20일 열리는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IIIF)을 온라인 언택트 축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채널,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마련했다.

페스티벌에서는 30개 작품 공연이 나흘간 이어지며, 매일 오후 7시 30분에 유튜브와 네이버TV 등에서 'IIIF'를 검색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17∼19일에는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실시간 양방향 소통으로 즐기는 특별한 공연을 준비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와 삶의 방식에 대한 주제로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김용섭 소장,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동국대학교 유지나 교수가 차례로 토크콘서트를 열고 주제에 걸맞은 공연팀들이 다원 예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축제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설봉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자들이 함께 만드는 무대를 마련한다. 매직과 결합한 비보잉 퍼포먼스, 음악과 함께하는 팬터마임, 혁신적인 현대무용 컨템포러리 댄스, 드론 라이트 쇼 등이 2시간 동안 펼쳐진다.

이은결 일루셔니스트가 페스티벌 총감독은 물론 메인 진행자로도 나선다. 이은결은 2009년 이천시 사음동에 '이은결프로젝트'를 설립해 10여년째 작업을 이어온 인연이 있다.

시 관계자는 "당초 10여개 외국팀을 초청하려 했는데 코로나19로 아쉽게 국내 팀들로 일루전페스티벌을 열게 됐다"며 "새로운 문화예술 플랫폼으로서 '일루전'의 본격적인 대중화를 위한 첫 쇼케이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