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째 월급 못받은 채 정리해고”
상태바
“8개월째 월급 못받은 채 정리해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타항공 노조, ‘청와대 개입 촉구’ 서한 전달

 

[교통신문] 이스타항공이 회사 매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605명을 정리해고한 가운데, 노조는 설립자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처벌과 고용유지를 위한 정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스타항공 노조는 정리해고 통보 다음 날인 8일 청와대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운항 재개를 위해 고통을 감내하며 8개월째 임금 한 푼 못 받은 채 정리해고됐다"며 "그런데 사측·오너·정부·여당·대통령도 우리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조는 "노조는 임금삭감과 체불임금 일부 포기 등 기업 회생을 위해 고통을 분담해왔다"면서 "그러나 경영진은 사모펀드와의 매각협상을 철저히 숨기고 정리해고까지 강행했다"고 했다.

이들은 "이 모든 과정에서 코로나19 위기를 노사가 함께 극복하고 고용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은 눈곱만큼도 찾아볼 수 없다"며 "그저 '진짜 오너' 이상직 의원의 매각대금을 챙겨주기 위해 이스타항공을 이윤을 남기는 기업으로 구조조정하겠다는 단 하나의 목표 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조는 "국토부는 항공산업 실업대란을 막기 위한 유동성 지원 방안에 매각 중이라는 이유로 이스타항공을 포함시키지 않고 있고, 고용노동부는 경영진의 비도덕적이고 부당한 정리해고 계획을 묵인했다"며 "소속 의원이 오너인 기업에서 극악한 일이 벌어지고 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모두 쉬쉬하며 감싸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기자회견 후 대량해고 사태 해결을 위한 개입을 촉구하는 서한을 청와대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