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 물류 신사업 공모
상태바
㈜한진, 택배 물류 신사업 공모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0.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6일까지 온라인 접수

입상팀 창업 인큐베이팅 상금 지원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스타트업을 상대로 택배 물류 분야의 신사업 발굴을 위한 공모전이 개최된다.

한진이 주최하는 공모전은 예비창업자와 대학생, 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택배 물류 관련 서비스 질적 개선 및 부가가치 창출을 골자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Last Mile Delivery 혁신 모델 ▲AI, 빅데이터, IoT 융합 기반의 스마트물류 ▲항공 해운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 적용 ▲E-commerce 대응 물류 플랫폼 비즈니스다.

한진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일환으로 추진되는데, 입상팀에게는 한진의 택배 물류 사업과 연계해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투자유치 연계와 인큐베이팅도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지정해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함은 물론, 대학생의 경우에는 ㈜한진 입사지원시 가점이 부여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참가팀 중 대상 1팀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 1팀은 700만원, 우수상 3팀은 각 500만원, 장려상 5팀은 각 200만원씩, 10개팀에게 주관사 명의 참여상과 총 상금 4200만원이 지급된다.

공모기간은 9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결과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