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추석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상태바
여수시, 추석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전남] 전남 여수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의 주차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료 공영주차장 29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무료개방 기간은 9월 29일 8시부터 10월 5일 8시까지다.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은 추석 연휴 1일 전부터 시행해 전통시장과 상가 이용객의 주차편의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시는 지난해에 신축한 서시장 주변의 서교동 공영주차장 241면과 진남상가 공영주차장 99면, 내년에 준공 예정인 수산시장 3 공영주차장(남산동 농산물공판장 일원) 공사 전에 임시주차장 30면을 조성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연휴 기간 동안 주차장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연휴 전 일주일 동안 주차장시설 등을 사전 점검하고, 화장실 방역과 주차장 주변 청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무료개방과 전통시장 일부 구간 주·정차단속 완화를 통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료 공영주차장 32개소 중 주차타워를 신축 중인 학동선소상가 1, 3 공영주차장과 다수의 관광객 방문으로 주차난이 예상되는 오동도 공영주차장 3개소는 무료개방에서 제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