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용 승합차 광화문집회 가지마세요”
상태바
“자가용 승합차 광화문집회 가지마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자가용 승합차 활용한 불법 유상운송 금지

[교통신문] [광주] 광주광역시는 영업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자가용 승합차를 대여해 불법 유상운송으로 광화문 등 도심 불법집회에 참여할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지난 25일 광주시에 등록된 16인승 이상 자가용 승합차 소유자 870명에게 ‘불법 유상운송 금지 안내 공문’을 등기 발송했다.

이에 앞서, 광주전세버스조합은 지난 14일 전체 사업자 동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광주공동체의 안위를 위해 10월 3일 개천절과 10월 9일 한글날 열릴 예정인 도심 불법집회에 소속 차량의 임차 및 운행을 전면 거부키로 했다.

‘여객자동차운송사업법’에 따라 영업 목적으로 이용 불가능한 자가용 자동차로 대가를 받고 운행하는 경우, 자동차 사용을 제한하거나 금지할 수 있으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된다.

특히, 광주시는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모임행사 금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2주간(9.28.~10.11.) 연장하고, 고위험시설에서 집합금지 조치를 위반할 경우 확진자 발생 시 치료비 및 방역비에 대한 구상권청구 등 강력히 대응키로 한 바 있다.

손두영 시 대중교통과장은 “전 국민과 광주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집회가 금지된 곳과 관련한 자가용 승합차 운행을 거부해주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