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행 비행기 늘어난다
상태바
중국행 비행기 늘어난다
  • 천수진 기자 marchella_su@gyotongn.com
  • 승인 2020.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8개월·아시아나 7개월 만에
인천~정저우·인천~하얼빈 운항 재개

[교통신문 천수진 기자] 대한항공이 지난 4일부터 인천~중국 정저우(鄭州) 노선 정기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정기 운항을 중단한 지 8개월 만이다.

인천~정저우 노선은 매주 일요일 주 1회 운영된다. 일요일 오전 8시 35분 인천에서 출발해 현지 시간 오전 10시 정저우에 도착한다.

이로써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중국 노선은 정저우를 포함해 선양(瀋陽), 광저우(廣州), 톈진(天津) 등 4개로 늘어났다.

선양은 주1회 금요일, 광저우는 주 1회 수요일, 톈진은 격주 1회 화요일로 노선이 운영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1일부터 인천~중국 하얼빈(哈爾濱) 노선 정기 운항을 중단 7개월 만에 재개했다.

인천~하얼빈 노선은 매주 목요일 주 1회 운영된다. 목요일 오전 8시 40분 인천에서 출발해 현지시간 오전 9시 55분 하얼빈에 도착한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의 한중 노선은 창춘(長春), 난징(南京), 청두(成都)에 이어 총 4개의 노선이 운항하게 됐다.

중국 노선 탑승객은 중국 정부 지침에 따라 72시간 전 유전자 검사(PCR) 증명서를 준비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항공사 관계자는 "교민과 유학생 등 중국으로 입국하려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중단됐던 중국 노선이 점차 재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