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축제 온라인·유튜브로 열린다
상태바
횡성한우축제 온라인·유튜브로 열린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30일 라이브 커머스·집쿡 한우 레시피 등 구성

[교통신문 천수진기자] 제16회 횡성한우축제가 15∼30일 온라인 축제 전용 홈페이지(www.온라인횡성한우축제.com)와 유튜브 채널 '횡성한우축제 TV'를 기반으로 열린다.

횡성문화재단은 올해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 축제로 전환해 다채로운 비대면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펼쳐진다고 밝혔다.

‘牛(우)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올해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대한민국에 활기를 불어넣고 어려운 시기를 다 함께 극복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나아가 온라인 축제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축제 모델을 구현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축제는 횡성한우와 농특산물 소비 촉진,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온라인에서 많은 국민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나누고자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횡성문화체육공원에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를 조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마켓’과 ‘돈스파이크의 오픈 키친’, ‘횡성한우 먹방’,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 ‘라이브 커머스’, ‘랜선 콘서트’, ‘한우쏭 챌린지’, ‘캠핑하누’, ‘횡성한우 요리대전’ 등을 진행한다.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는 횡성한우축제 TV를 통해 횡성한우를 이용한 다채로운 푸드 콘텐츠를 선보여 방문자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20일 오후 7시에는 셰프 이원일과 이형택 축제 홍보대사가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를 진행한다. 스타 셰프 이원일의 횡성한우 요리를 일반인 50명과 함께 만들며 레시피를 공유한다.

22일 오후 7시에는 축제 홍보대사이자 미트테이너로 활발히 활동하는 돈스파이크가 출연하는 ‘돈스파이크의 오픈 키친’을 선보인다. 돈스파이크가 선보일 요리는 횡성한우 스테이크다.

27일 오후 7시에는 먹방 인플루언서 ‘액션 홍구’와 ‘따규 햅번’이 출연하는 ‘침샘 폭발 횡성한우 먹방’을 방송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한다.

‘한우 사러 ONLA’와 ‘어사매장터 ONLA’를 타이틀로 횡성한우와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우사러 ONLA’를 통해서는 횡성한우 전문 취급점 5곳이 17%에서 최대 45%까지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은 16일과 17일, 23일, 24일 오후 2시에 시작하며, 방송 중 선착순으로 200세트 미만의 축제 특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25일 오후 2시에 방송 예정인 '어사매장터 ONLA'를 통해서는 횡성군이 운영하는 어사매장터 쇼핑몰과 연계해 지역 7대 명품 중 어사진미와 더덕, 안흥찐빵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캠핑을 즐기면서 횡성지역 주요 관광지 및 체험시설을 탐방하는 '캠핑하누'도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이다. 코미디언 김주철, 조현민이 출연해 1박 2일간 횡성한우체험관을 비롯해 단일코스로는 세계 최장인 2.4㎞에 달하는 횡성루지체험장과 횡성호수길 등을 방문한다.

병지방오토캠핑장에서는 캠핑을 진행하며, 깜짝 게스트로 코미디언 장동민이 참여해 횡성한우와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예정이다. 이는 18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횡성한우축제TV를 통해 개막일인 15일 오후 8시부터 '하하&스컬'의 '개막 랜선 콘서트'가 펼쳐진다. 21일 오후 7시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가진 가수 ‘에일리’가 두 번째 랜선 콘서트를 진행한다.

축제 기간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횡성읍 주민을 위한 ‘온라인 희망 콘서트’를 진행하며, 8개 면 주민을 위해서는 총 8회에 걸쳐 ‘온라인 동네방네 콘서트’를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