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부품업계 “"코로나 위기 전동화 대응책 절실”
상태바
車부품업계 “"코로나 위기 전동화 대응책 절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P, “미래차 R&D 투자 확대”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자동차부품업계가 전기차 전환기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위기를 맞아 미래차 연구개발과 정부 정책 등에 대한 대응책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KAP)은 ‘자동차부품산업 발전전략 세미나 및 부품산업대상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고 최근 밝혔다.

오원석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글로벌 자동차 공장 셧다운, 생산 감소에 따른 부품사 가동률 하락과 유동성 문제 등으로 한국의 자동차 산업은 미증유의 위기를 맞았다”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 전동화로의 인적·물적 산업 구조 변모를 위해서는 대규모 투자와 정부 정책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미래차 산업과 내연기관차의 전망 등을 분석해 대응책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나라 자동차부품업계는 품질 향상과 원가 절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완성차업계와 함께 미래차 R&D 투자를 확대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세미나와 함께 열린 부품산업대상 시상식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전기차에 들어가는 BLDC 모터 제어 기술을 국산화한 이씨스와 전기차용 본딩코어 금형과 제조공법을 개발한 비엠씨의 김승수 이사, 공정 낭비 요인을 발굴해 생산성을 향상시킨 삼기오토모티브 구자학 반장이 선정됐다.

현대차그룹회장상은 남양넥스모, 대원정밀공업, KMS 정밀, 케이에이씨 박영호 이사, 인팩일렉스 임상훈 부장이 수상했다. 재단법인이사장상에는 진합 홍준희 상무, 태정산업 이현옥 차장, 영신금속공업 이동명 반장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