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산 단풍놀이에 시내버스 타세요”
상태바
“팔공산 단풍놀이에 시내버스 타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급행 1번 노선 2대 증차
‘동대구역~동화사’ 집중운행

[교통신문] [대구] 가을 단풍철을 맞아 대구 팔공산을 찾는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 시내버스 노선이 증회 운행된다.

시에 따르면 팔공산 지역 주요시내버스 노선인 급행 1번을 증회 운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팔공산 지역 방문객을 위해 동화사 방면에 운행되는 시내버스는 급행 1번, 팔공 1번, 갓바위 방면에는 401번 시내버스가 상시 운행 중에 있다.

방문객 수요가 많은 주말에는 기존 3개 노선 이외에 팔공산 지역 맞춤 노선인 팔공2번을 동대구역에서 갓바위 구간을 왕복 운행하고 팔공3번은 도시철도3호선 칠곡경대병원역에서 파계사, 동화사, 갓바위 구간을 왕복 운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급행1번 승객수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전년 대비 크게 줄었으나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와 단풍철이 맞물려 승객수가 지난해 수준으로 증가했다.

이에 시는 팔공산 단풍이 절정일 것으로 예상되는 10월 넷째 주와 11월 첫째 주, 11월 둘째주 토‧일요일(10월 24~25일, 10월 31일~11월 1일, 11월 7~8일)에 급행 1번 노선을 2대 증차(20→22대)하고 이용수요가 많은 동대구역에서 동화사 구간을 집중적으로 왕복 운행하도록 해 차내 혼잡도를 완화하고 방문객들의 이용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정희 대구시 교통국장은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팔공산 가을단풍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수요가 가장 많은 급행 1번의 증회 운행을 시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용수요 모니터링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시내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버스 노선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시내버스 노선안내 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