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가입자 200만명 돌파
상태바
현대차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가입자 200만명 돌파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글로벌 천만 목표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커넥티드 카 서비스 국내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차량 제어와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현대차 블루링크, 기아차 유보,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가 여기에 해당한다. 스마트폰과 음성인식을 통해 문 열림·잠금과 공조 장치 등 차량을 제어하는 기능과 도난 추적 등 안전 관련 기능이 들어가 있다.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가입자 수는 작년 6월 100만 명에 이른 뒤 올해 4월에는 150만명까지 늘었다.

현대차그룹은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 인식 차량 제어, 카페이(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 등을 추가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3년 국내 최초 텔레매틱스 서비스 ‘모젠’을 출시하며 커넥티드 카 서비스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는 미국, 중국, 캐나다, 인도, 유럽 등에서도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까지 글로벌 고객 1000만명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자담당 전무는 “커넥티드 카 대중화 시대에 발맞춰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