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화물운전자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제20회 ‘화물운전자의 날’ 행사 성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은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슬로건

[교통신문] 전국화물연합회·공제조합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한 제20회 화물자동차운전자의 날 행사가 지난 21일 오후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환경에서 ‘당신은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 날 행사에서는 장기간 무사고 운전 및 교통사고 예방 활동 공적이 뛰어난 화물운전자와 화물운송업계 유공자에게 대통령 표창(3명), 국무총리 표창(3명), 국토교통부장관 표창(114명), 화물연합회장 표창(53명) 등 총 173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또 화물가족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통안전 문예 작품 공모전 우수작에 국토교통부장관상(4명), 화물연합회장상(8명), 화물공제조합이사장상(12명)도 수여됐다.

행사에는 손명수 국토교통부 차관, 조오섭 국회의원, 안철진 개별화물연합회장, 전운진 용달화물연합회장, 시도 화물협회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옥상 화물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국가 물류산업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화물운전자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고 화물연합회와 공제조합은 화물운전자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손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산업이 어려운 상태에서 육상물류의 대동맥을 잇기 위해 노력하는 화물운전자의 노고를 치하한다”면서, 화물운전자의 안전과 권익 증진을 위해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장 사전 방역은 물론 행사 당일 이벤트스루를 설치, 6단계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관련 행사 운영지침을 준수했고, 참석 인원도 제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